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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클랜 관련 QnA

최종 수정일: 11월 11일

Q. 디자인권 침해 및 상표권 침해 관련해서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어떻게 처리하나요? A.W상품코드와 자세한 내용을 1:1문의에 [신고/제재 > 법적신고/제재/인증]

문의란에 남겨주시면 담당부서에서 확인하여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Q.스마트스토어 가퇴점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정가품여부 소명요청이 있었는데 확인을 못했네요 오늘 바로 공급업체에 정품여부 자료 요청을 했는데요 가퇴점이라고 하면 서류제출하면 다시 입점이 된다는건가요? A.스마트스토어에서 보내준 상품코드중 아무거나 하나 선택하시어 18시 이후에 그 상품을 오너클랜에 주문 넣으시고 캡쳐 후 바로 주문 취소,캡처 본을 스마트스토어에 제출하시며 '주문이 발생하면 이렇게 오너클랜에 주문을 넣게 되고 주문이 공급사에 들어간다'고 소명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판매사님의 사업자등록증도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메일 내용대로 소명 진행 하신 후 지급 보류해제요청서 전달 하시면 검토 후 복원 여부 안내 받으실 겁니다. 추가로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1:1 문의로 한번 더 소명 및 메일 확인 잘하겠다는 반성문의 느낌으로 남겨 주시면 좋습니다. Q.위메프 가입시 반품택배사는 어디로 지정해야 하며 계약코드 도 있는지 여쭤봅니다.

A.반품택배사 미지정 선택하신 후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위메프 지정택배사 이용하지 않겠다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샵마인 이용하려고 회원가입 했습니다. 혹시 1개월 무료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1개월 무료체험 등록은 샵마인 고객센터에 문자로 아이디와 함께 무료체험 적용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Q.쿠팡 상품등록수 제한때문에 추가 상품등록이 안되는데 어떻게 조치하면 좋을지요?

A.현재 쿠팡에 새 상품을 등록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상품들 최대한 유지 관리하셔야 합니다. 판매가가 인상된 상품은 수정해 주시고, 품절된 상품은 상품 정보를 변경하여 다른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Q.이제 신규로 쿠팡에 상품 등록이 안되는 건가요?

A.쿠팡 상품 등록 정책 및 운영 기준 변경 사항에 따라 월 매출액 기준으로 상품 수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쿠팡 공지사항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wing.coupang.com/tenants/wing-account/partner/notices/30875


Q.벤더사에서 사용한 제품으로 반품이 불가하다고 하는데 쿠팡에서 반품불가 처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쿠팡확인요청 접수

입고된 제품에 문제가 있거나, 고객에게 추가로 배송비를 받아야 하는 경우 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회수한 날짜의 72시간 (영업일 기준) 안에만 "쿠팡확인요청" 버튼이 나타나고 접수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선환불된 상품을 회수한 후 문제가 확인되면 판매자센터를 통해 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해주세요.


Q.샵마인은 깔기는 했는데 유료버전인거죠?

A.샵마인은 유료 프로그램입니다만 오너클랜 입주사 혜택으로 한 달 무료 사용 가능하십니다. 샵마인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오너클랜 창업센터 입주사 한 달 무료 혜택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Q.다팔자를 다른컴에 옮겼는데, 상점에서 불러오기에 "0건의 상품 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A.사장님께서 사용 중인 다팔자에 관리하는 상품이 많거나, 다팔자를 사용하시는 자리의 인터넷 속도 혹은 통신 환경과 각 오픈마켓의 API서버 통신 속도에 따라 불러오기 속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불러온 상품이 0건으로 확인되는 경우 오너클랜에서 다팔자 프로그램을 재설치(덮어쓰기) 후 다시 시도해 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Q.나만의 최저가수가 당월 매입기준 700만원이 안되면 다음달 1일에 200개로 상향조정되는지요?(매입액은 택배비 포함인지요?

A.700만원 초과 되지 않으시면 매달 100개 추가가 됩니다. 선점 하지 않은 상품수는 이월되지 않으니 해당 월에 모두 선점 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매입금액 기준은 오너클랜 상품 가격 + 배송비 + 온라인 창업센터 입주비용 전체 포함 으로 집계 됩니다.

ex) 7월 100개 중 70개 나만의 최저가 상품 선점/ 남은 30개는 8월 이월 되지 않고 소멸-> 8월 100개 추가


Q.나만의 최저가 상품에서 매출이 700이 넘으면 그 다음달부터는지난달에 등록된건 어떻게 되나요,

A.유지됩니다. 단, 2 개월간 판매 이력이 없는 상태에서 타인이 해당 상품 선점 시도를 하면 나만의 상품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매출이 없던 상품이므로 매출에는 영향이 없을 것입니다.


Q.쿠팡에서 4가지 제품에 대해 유통경로확인서류를 보내 달라고 메일이 왔는데 이런건 어떻게 처리하나요?

A.마켓에서 유통경로 관련 메일 안내를 받으신 경우 1:1문의 게시판 > [신고/제재 > 법적 신고/제재/인증] 문의 유형으로 접수해 주시면 관련 부서에서 확인 후 대처하실 수 있는 방안 답변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접수 시 반드시 W코드까지 포함하시어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Q.옥션 지마켓도 다팔자로 등록 가능한지요? 플레이오토로만 올릴수 있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A.현재 다팔자로는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개선중에 있습니다. 등록가능한 버전이 되었을 때 공지 한번 드리겠습니다. 플레이오토 및 이셀러스 외 타 프로그램으로는 등록 가능하십니다


Q.오너클랜 등급이 올라가면 제품별단가가 조금 내려가는건가요

A.10등급 이상 부터는 자율, 준수 상품 모두 조금 더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는 혜택이 적용되오며 10등급 보다 등급이 더 올라가더라도 혜택은 동일합니다.


Q.택배비인상건은 어디서 확인 하죠

A.안녕하세요 사장님^^ 오너클랜 [품절/단종/재입고] 페이지에서 배송비인상, 반품배송비인상에 체크한 후 조회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https://ownerclan.com/V2/service/soldout.php


Q.다팔자로 이전에 등록해둔 상품들은 알아서 택배비 설정이 되나요?

A.다팔자로 등록한 상품도 가격인상, 배송비인상 건은 자동 수정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마켓에서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Q.플레이오토 이전에 가입한사람은 무료체험 어떻게 해야하나요? 새로가입해야하는건가요?

A.플레이오토 홈페이지 로그인 > 플토 EMP [마이페이지] 버튼 클릭 > 좌측에서 [1:1 문의] 클릭 > [1:1문의하기] 버튼 클릭 > 솔루션 선택 emp light > 문의분류 [결제관련 > 서비스 신청/삭제] > 오너클랜 창업센터 입주 혜택 무료체험 30일 신청글 남겨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무료체험 진행 가능합니다.


Q.저작권 상표권문제로 법률사무소에서 등기우편 왔네요

A.해당 내용 담당부서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오너클랜 > 1:1문의/신고 > [신고/제재 > 법적신고/제재/인증]에 문의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해당상품 확인되실경우 마켓에서 판매중지 및 삭제처리 진행 바랍니다.


Q.오픈마켓 기본자료정리에 있는 사이트말고 또 대량등록할만한 사이트 추천해주실곳있나요?

A.자료에 있는 마켓을 제외하고는 NH마켓이 있지만 해당 마켓은 유입량과 주문량이 저조하여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해당 자료에 있는 마켓이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Q.등록 수가 멸치쇼핑도 1일 5천개로 제한된거맞죠?

A.멸치쇼핑의 경우 1일 등록개수 제한이 없지만 암묵적으로 매니저가 승인해주는 개수가 100-200개 정도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Q.쿠팡 은 주문접수시 판매자코드를 쉽게 볼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모바일로 보기 힘드네요

A.쿠팡 배송관리 화면에서 [엑셀다운] 버튼을 클릭하시면 Q열에서 업체상품코드 확인 가능하십니다. 플레이오토, 샵마인 등의 주문관리 솔루션을 사용하시면 주문 수집 화면에서 W코드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솔루션 사용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Q.지식재산권 문제 있는 상품이 올라와 소명하지 않으면 11번가에서 아이디 영구 정지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A.온라인 판매 사업을 진행하시다가 지식재산권으로 소명서 제출을 하라는 오픈마켓의 안내를 받으시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소명서 제출을 해 달라는 날짜 안에 현재 어떤 경로로 상품을 제공받고 있으며 본인은 상품을 직접 제조하는 제조사가 아니고, B2B 사이트에서 상품의 데이터를 받아 위탁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판매사라고 소명을 하고, 현재 판매된 내역이 한 건도 없음을 설명하면 마켓에서는 해당 상품을 판매 중지 상태로 변경하고 상습적으로 문제가 되는 판매사가 아닌 경우엔 소명 후에 별다른 추가 제재를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도, 당시에 사장님과 같은 상품으로 소명서 제출을 요청 받아 오너클랜에 관련 서류 및 소명서 전달을 요청 주셨던 사장님은 현재 마켓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계신 상태입니다.


하지만, 지식재산권 침해에 대한 소명서를 받고도 별다른 피드백을 하지 않으면 마켓에서는 해당 판매자가 현재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없고 가품을 제공했다고 임의 처리하여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음을 인지해 주셔야 합니다. 마켓에서 무언가를 요청했다면,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반드시 기한 안에 피드백을 전달해야 합니다.


위 내용에 덧붙여 말씀을 드리자면, 입주사 분들은 아이디가 언제 어떤 이유로든 정지를 당하는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업 진행 중에 타격을 최대한 방지하고 축소하기 위하여 다수의 사업자를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안전한 판매 활동을 위하여 강사님들께서 해당 내용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언급 드리고 자세하게 설명 드릴 예정입니다. 오너클랜은 판매자님들의 매출 상승과 성공을 늘 응원합니다.



Q.스마트스토어

중복상품등록 클린위반 메일받았는데요.

어찌 처리해야하는지요?

A.스마스스토어 중복제재에 위반되지 않도록 상품명,동일한 목록이미지 등 중복검사 진행해주신 후 등록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우선 받으신 메일 확인하여 회신이 필요할 경우 중복 상품 삭제처리 진행하신 후 처리 완료했다는 내용과 추후 중복상품으로 인한 문제없이 등록하겠다는 내용으로 기재하여 회신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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