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관리자_조합조건 상품명을 조합할때 필요한 조건 및 상품명길이를 설정하는 영역입니다. (‘dm관리자’ 시트를 통해 선작업하신후 각마켓관리자 시트에서 업로드용엑셀을 만드시면 됩니다.) w코드조합 & w코드위치 : 상품명에 w코드를 포함해서 조합할지, 포함한다면 상품명 어떤 위치(앞,뒤)에 넣을지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w코드조합 : 상품명에 ‘w코드제거’ or ‘ w코드포함’할지 여부 선택 -(앞에붙이는값) : w코드 앞에 붙이는 값. -(뒤에붙이는값) : w코드 뒤에 붙이는 값. -w코드위치 : ‘상품명맨뒤’ or ‘상품명맨앞’ 선택 예) 상품명 : 사진보관휴대용 엔티크 타원목걸이 상품코드 : W5A777B ⇒ 변환된 상품명 : 사진보관휴대용 엔티크 타원목걸이 [W5A777B] 고시정보 & 상세페이지 삽입 : 고시정보를 상세페이지에 추가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시정보 : 체크박스 선택 - 상세페이지삽입 : 상세페이지에 삽입되는 값은 고시정보 및 상품명, 키워드값입니다. ‘위, 아래, 둘다’ 3가지 선택옵션이 있습니다. (위 : 상세페이지 상단에, 아래 : 하단에 , 둘다 : 둘다 삽입) -(폰트크기) : 삽입될 폰트의 크기 1~99까지 지정 할 수 있습니다. - (폰트색상) : 삽입될 폰트의 색상(변경가능) ex) 흰색 #FFFFF (상세페이지에서 보이지않음) 변경전 상세페이지 값 변경후 상세페이지 값 브랜드 & 제조사&모델명 : 오너클랜데이터 AG(브랜드), AF(제조사),AH(모델명)값에 해당 상품명에 브랜드, 제조사명을 포함해서 조합할지 여부와 기존 브랜드, 제조사명 대신 다른 문구로 변경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AH(모델명) 변경 만으로도 검색에 차별화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이 기능은 마켓에 따라 브랜드와 제조사를 잘 활용하면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DM+설정창 2)오너클랜데이타에서의 위치 3) 브랜드포함을 체크하면 최종적으로 변경된 브랜드값이 상품명 맨 앞에 포함됩니다. ##브랜드제조사변경셀 총정리##1)이미지와 같이 AG만 표시되어 있으면 AG열에 값이 있는것은 그대로 없는 것은 AF(제조사) 값으로 2)이미지와 같이 AG와 텍스트가 같이 있으면 AG열에 값이 있는 것은 그대로 없는 것은 텍스트로 3)이미지와 같이 텍스트만 있으면 AG열 값에 텍스트로 4)이미지와 같이 텍스트 적는 부분에 “빈칸”이라 적으면 AG열 값은 모두 공백처리 5) 제조사 부분 : 이미지와 같이 AF만 표시되어 있으면 AF열에 값이 있는것은 그대로 없는 것은 AG(브랜드) 값으로 6)제조사부분 : 이미지와 같이 AF와 텍스트가 같이 있으면 AF열에 값이 있는 것은 그대로 없는 것은 텍스트로 7)제조사부분 : 이미지와 같이 텍스트만 있으면 AF열 값에 텍스트로 8)이미지와 같이 텍스트 적는 부분에 “빈칸”이라 적으면 AF열 값은 모두 공백처리 9)모델명 부분 정리 설정조건은 4가지 입니다. A.)H라고 적으면 로우데이타 H열에 있는 상품명에서 띄어쓰기 포함 한글 10자 B.)AJ라고 적으면 로우데이타 AJ열에 있는 키워드에서 ,제거 띄어쓰기 포함 한글 10자 C.)텍스트를 적으면 모델명(AH열)에 적혀있는 텍스트로 D)”빈칸”이라고 적으면 AH열 모두 지우고 공백으로 옵션값: 상품명에 옵션값을 포함해서 조합할지 여부를 설정하는기능입니다. 예1) 상품명 : 사진보관휴대용 엔티크 타원목걸이 옵션명 : 레드,옐로우 ⇒ 조합된 상품명 : 사진보관휴대용 엔티크 타원목걸이 레드 옐로우 예2) 상품명 : 사진보관휴대용 엔티크 타원목걸이 옵션명 : 레드,옐로우,블랙 ⇒ 조합된 상품명 : 사진보관휴대용 엔티크 타원목걸이 레드외 3가지옵션 참고) 상품명에 조합된 옵션값은 길이변환하더라도 우선 보장됩니다. 조합 조합된 상품명을 정렬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조합안함,랜덤,오름차순,내림차순 4가지 선택옵션이 있습니다. https->http: 오너클랜데이터의 AC열 대표이미지값 url에 https가 들어가 있을경우 마켓에 따라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11번가 대량등록 엑셀포맷, 지마켓,옥션포맷 같은 경우입니다. 체크할경우 오너클랜데이터 원본에 http로 변경되어 저장됩니다. 카테고리활용 2번, 카테고리활용 3번, 카테고리 활용 데이터 스마트스토어의 검색노출 알고리즘을 분석하여 만든 기능입니다. 검색노출에 도움이 되는 방법 1)상품명에 카테고리명을 2회 또는 3회 넣는다. 2)속성값을 모두 넣는다 3)대표이미지를 바꾼다. 이 세가지중 1)번을 구현한 기능입니다. 예) 카테고리명 : 패션잡화>주얼리>팔찌>금팔찌 카테고리활용2번 - 소분류(금팔찌) 두번 사용 카테고리활용3번 - 소분류(금팔찌) 세번 사용 (이 기능을 사용할때는 카테고리활용2번, 3번중 1개만 체크해야 합니다) 카테고리명중 소분류 ‘금팔찌’를 상품명에 두번 또는 세번 넣는 기능으로, 예처럼 소분류명이 ‘금팔찌’일경우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금 + 팔찌’ 두단어로 인식하기때문에 dm관리자시트 우측 ‘카테고리 활용 데이터’영역을 통해 소분류카테고리명을 한개의 단어로 치환해야 동일한단어반복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금팔찌 → 팔찌로 기재해 놓습니다.) 상품명 예) 14K 골드 레이어드 미니 볼 체인 금 팔찌 위 상품명으로 카테고리활용2번, 카테고리활용3번을 각각 사용하여 가공된 상품명을 실제로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해 본 화면입니다. ‘카테고리활용2번’사용했을 경우 가공된 상품명) 골드팔찌 레이어드팔찌 미니 볼 체인 금 14K ‘카테고리활용3번’사용했을 경우 가공된 상품명) 골드팔찌 레이어드팔찌 미니팔찌 볼 체인 금 14K 두 가지 모두 검색품질 체크항목에 맞게 잘 입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 기능을 사용할때는 중복단어 최소화를 위해 키워드조합은 제외하고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상품명copy위치 : 선택옵션은 3가지 (g열, h열, g/h열)입니다. 조합된 상품명이 오너클랜원본 데이터에 저장되는 위치는 g열입니다.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동등으로 h열에 덮어쓸 이유가 생기면 h열로 저장되는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또한 g열/h열 을 선택하면 두곳 모두 변경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2차 중복제거 : 기본적인 중복제거는 상품명 변환기하나로 모두 됩니다. 특별한 추가적인 중복제거가 필요 할때 사용하세요상품명 변환기 버튼으로 이루어지는 중복제거는 띄어쓰기를 기준으로 중복제거를 합니다2차 중복제거를 체크하고 하는 중복제거는 띄어쓰기를 기준으로 나누어진 단어 모두를 기존 상품명 모두와 다시 비교하여 해당 단어가 포함된 단어까지 지웁니다.본래는 11번가 때문에 만든 기능이지만 11번가 보다는 다른 용도로 많이 사용 합니다. [‘2차 중복제거’ 체크] 상품명) 나그랑원피스 쉬폰원피스 땡땡이원피스 원피스 나그랑원피스스타일 결과) 나그랑원피스 쉬폰 땡땡이 스타일 [‘2차 중복제거’ 체크하지 않음] ‘중복제거’ 체크하지 않을경우, 기본적으로 띄어쓰기기준 동일한단어 1개만 남기고 제거가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명) 나그랑원피스 쉬폰원피스 땡땡이원피스 원피스 나그랑원피스 스타일 결과) 나그랑원피스 쉬폰원피스 땡땡이원피스 원피스 스타일 11번가는 상품명내 동일단어가 3회이상 중복될경우 ‘상품명 부적합 사유’가 발생됩니다. 그러나 등록에도, 노출에도, 영향을 주진 않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dm_dm관리자_길이변환 상품명을 조합할때 필요한 조건 및 상품명길이를 설정하는 영역입니다. 각 마켓에 따라 허용되는 상품명길이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길이를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또한, 동일한 상품명이라도 선택한 길이에 따라 상품명이 조금씩 달라지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길이변환을 하더라도 상품명에 조합된 브랜드, 옵션값이 있다면 우선적용되며 잘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