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스마트스토어 자동 회수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고객센터_답변>상품마다 출고지나 반품지가 다른 경우 자동수거 예외처리가능합니다.다만 모든 상품 상세페이지 내 '자동수거불가사유 및 교환/반품 접수 방법' 등 내용을 기재해주셔야 하며 위탁판매의 경우 '위탁판매 고지' 등록이 필수입니다.위탁판매 방식 판매의 경우 주문접수 받은 구매자 정보를 도매몰 등의 타사이트에 다시 주문의뢰하여 구매자에게 직접 배송되게 하는 판매 방식으로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판매자정보관리' 메뉴에 해당 고지 기능을 마련하고 있으며, 위탁판매 방식으로 운영되는 경우 구매자가 해당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1.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 상품관리 > 공지사항 관리 >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 메뉴를 통해'위탁판매 업체가 많아 출고지/반품지 상이하여 자동수거 불가한 점' 기재ex) 해당 상품 위탁판매로 진행되며 교환/반품 시 판매자가 직접 회수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문의사항은 1:1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2. [톡톡상담]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담장자 확인 요청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규정이 강화되고 있어 추후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